<직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입력시간 : 2019-05-21 17:59:07 , 최종수정 : 2019-05-21 17:59:07, 김재환 기자




지난 5월 15일,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신성고등학교에서는 스승의 날 행사로, 전문직업인특강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서, 경찰, 군인, 연구원, 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인들을 초빙하여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궁금증을 풀어주는 행사이다.


박응대 신성고 교장선생님께서는 “이 행사로 인해 학생 1명이라도 본인의 직업을 선택해 진로를 결정하게 된다면, 이 행사는 성공적인 것” 이라고 말씀하셨다.



바리스타, 셰프, 제과제빵 전문특강인으로는, 고용노동부 제 4기 ‘스타훈련교사’인 경원직업전문학교 고현정 교수가 일일 명예 교사로 위촉이 되어 외식조리 분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일일 멘토’로 나섰다.


고 교수는 경원직업전문학교 총괄관리자로서 직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어떤 가치와 기준을 선택할지 정하는 것으로 본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전했으며, 외식조리 분야에 꿈을 꾸고 있는 훈련생들을 위해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 편성·개발 및 운영 등 포괄적 전문성이 외식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겐 이날 강의가 상당히 유익했을 것이란 후문이다. 


바리스타, 셰프, 파티셰를 양성하기위한 여러 가지가 방법 중 하나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위탁교육을 받는 게 그 중 하나다. 학비, 교재비, 재료비 100% 국비 지원 받으면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실습과 자격증 취득, 그리고 수료 후 취업까지 ‘원 스톱’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경원직업전문학교에서는 위와 같이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외식조리, 바리스타, 베이커리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우수한 교사진, 높은 취업률,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2020년도 고교위탁교육 접수기간은 2학년 2학기부터 시작된다.  

Copyrights ⓒ 뉴스파트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재환기자 뉴스보기